학부소개

취업스토리

2016학년도 졸업생 취업사례 'Chaum (차움)' 입사, 박원태(2017. 2. 졸업)

차병원그룹
작성자
healthcare
작성일
2017-03-03 15:10
조회
2289

'Chaum (차움)' 입사, 박원태(2017. 2. 졸업)

1. 본인이 입사하게 된 기업에 대한 소개 부탁드립니다.

안녕하세요. 2017년 2월에 졸업한 박원태입니다. 저는 작년 가을 차병원 그룹 공채 1기 신입사원 모집에 지원하여 합격했고 현재 Chaum에서 근무하고 있습니다. Chaum은 서양의학, 동양의학, 통합의학뿐만 아니라 운동처방, 식품 치료 등의 지혜와 기술력을 총동원하여 즐기면서 건강을 찾아주는 미래형 안티에이징 라이프센터입니다. 즉 ‘Better health better beauty’라는 미션을 바탕으로 질병을 예방, 치료하며 건강을 유지하고 증진하는 미래형 병원입니다. 현재 차움의 임직원들은 국내에서 전례 없는 미래 의료 비즈니스 모델이 굳건히 자리 잡을 수 있도록 여러 방면에서 최선을 다하고 있습니다.

2. 취업 성공의 밑거름이 무엇이라고 생각하시나요?

첫 번째는 산업에 대한 전문성입니다. 취업의 최종 관문은 면접입니다. 최종면접에서 합격하려면 남들보다 차별화된 경쟁력을 많이 보여줘야 합니다. 저는 보건의료산업을 전공하며 배웠던 것을 바탕으로 면접관의 질문에 논리적으로 답변하였습니다. 긴장되는 순간에도 자신감 있게 말할 수 있는 전문적인 지식이 있다면 최종면접에서 빛을 발할 수 있습니다.

두 번째는 다양한 경험입니다. 저는 학과 학회장, 기자단 및 멘토링, 공공기관 실습 등 다양한 경험을 하였습니다. 단순히 참여만 하는 활동이 아닌, 팀원들과 함께 화합하며 주도적으로 프로젝트를 수행하는 등 이색적인 경험을 만들려고 노력하였고 그 결과 더욱 참신한 자기소개서를 쓸 수 있었습니다. 또한 다른 대학 친구들과 어울려 대외활동을 한 것이 취업에 대한 많은 정보를 접할 기회가 되었습니다.

3. 준비 과정과 노하우를 소개해주세요.

저는 우선 상향평준화 된 스펙을 갖추기 위해 노력했습니다. 학점은 1학년 때부터 꾸준히 관리하여 평점 4.4를 유지하였고 컴퓨터활용능력, TOEIC, OPIC, 회계 자격증 등 대부분의 자격증을 갖추었습니다.

두 번째는 그동안 배웠던 학부 수업들을 정리하였고 제가 지원할 직무(전략기획, 경영관리)와 관련된 회계, 경영 등의 서적을 읽으며 자기소개서에 쓸 내용과 면접에서 활용할 답변들을 체계적으로 구성하였습니다.

노하우를 말씀드리자면, 카페나 블로그를 통해서 취업정보를 지속적으로 공유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자기소개서 작성요령, 면접 질문, 대처능력 등을 상시 파악하여 적용하고 취업 스터디 그룹에 참여하여 부족한 부분을 보완하고 개선할 수 있도록 노력하세요. 또한 교내, 취업지원센터를 많이 찾아가는 것도 취업준비에 많은 도움이 될 것입니다.

4. 취업에 성공한 소감 및 후배들에게 해주고 싶은 말씀 부탁드립니다.

취업에 성공하는 것이 점점 더 어려워지고 있습니다. 단순히 ‘열심히’ 취업을 준비하기보다는 시야를 넓히고 체계적으로 ‘제대로’ 준비하여 모두 원하는 곳에서 일할 수 있기를 바랍니다.

최근 4개년 졸업생 취업현황(16년~19년)

구분 기관유형 명(%)
취업 CHA
(10.0%)
차 의과학대학교 3
차 병원 1
검진센터 4
기업
연구소
보건의료기업체
(23.8%)
제약 9
의료기기 4
일반(기획,마케팅 등) 6
의료기관 (8.8%) 의료기관 7
공공기관(12.5%) 공공기관 10
협회 및 단체(10%) 제약,의료기기,병원, 의료기관 등 8
기타(17.5%) 기업 13
창업 1
진학 대학원(17.5%) 보건의료 관련 10
일반 4
80(100%)
CHA0%
보건의료기업체0%
의료기관0%
공공기관0%
협회 및 단체0%
기타0%
대학원0%

* 각 분야별 대표 졸업생만 기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