학부소개

취업스토리

2016학년도 졸업생 취업사례 '㈜차바이오텍' 입사, 류화현(2017. 2. 졸업)

차병원그룹
작성자
healthcare
작성일
2017-04-13 15:14
조회
2217

'㈜차바이오텍' 입사, 류화현(2017. 2. 졸업)

1. 본인이 입사하게 된 기업에 대한 소개 부탁드립니다.

안녕하세요. 저는 보건의료산업학과 11학번 류화현입니다. 제가 취업한 기업은 ‘㈜차바이오텍’입니다. 차바이오텍은 차병원그룹의 기업들 중 모기업이라고 할 수 있는데, 줄기세포 연구와 치료제 개발을 목적으로 설립된 바이오 신약 개발 전문 회사입니다. 사업분야는 크게 네 가지로, 세포 치료제를 연구/개발하는 ‘개발 사업본부’, 제대혈은행을 운영하는 ‘바이오 사업본부’, 통합 줄기세포 솔루션을 제공하는 ‘바이오 이슈어런스 사업본부’ 그리고 예방/시술/치료를 통해 차별화 된 안티에이징 서비스를 제공하는 ‘차움 사업본부’가 있습니다. 다양한 사업과 국내 최대의 R&D파이프라인을 보유한 차바이오텍의 발전 가능성은 무궁무진하다고 생각합니다.

2. 취업 성공의 밑거름이 무엇이라고 생각하시나요?

제가 취업할 수 있었던 가장 큰 요인은 '계획'이라고 생각됩니다. 저는 항상 무엇을 하든 계획을 세우고 그 일을 시작하는 편입니다. 고등학교에서 차 의과학대학교로 진학할 때부터 이미 차병원 그룹에 취직하고 싶다는 꿈을 가지고 진학하였고, 그 꿈을 이루기 위해 매 학년 제가 준비할 수 있는 자격 요건을 하나씩 갖추어 나갔습니다. 특히 어학성적 취득은 중요한 요소입니다. 단순히 영어 공인어학성적 뿐만 아니라 제2외국어 성적을 취득하면 회사에서 더 좋게 보는 것 같습니다. 계획을 세우고 일을 하게 되면 무슨 일을 하든, 제가 해야 할 것이 무엇인지 알고 있기 때문에 시간을 허무하게 소비하는 일이 줄어들게 된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제가 취업할 수 있었던 이유 중 두 번째는 바로 '다양한 경험'이라고 생각됩니다. 저는 고용노동부 주관 ‘청년층 취업프로그램 아이디어 공모 청춘 Cheer-Up’, 보건복지부 주관 '대학생 생명사랑 서포터즈' 등 다양한 공모전에서 수상한 경험이 있습니다. 이런 경험을 통해 자기소개서를 작성할 때에도 저의 장점을 부각시키기 수월했고 저에 대해 표현할 수 있는 콘텐츠가 많아졌습니다. 하지만 무조건 활동만 많이 하는 것보다 하나의 동아리나 공모전이라도 정말 꾸준히, 확실히, 열심히 참여하는 것이 중요하다고 생각합니다.

3. 준비 과정과 노하우를 소개해주세요.

저는 차 의과학대학교에 진학 당시부터 차병원 그룹에 많은 관심이 있었습니다. 당시에는 현재 일하고 있는 차바이오텍에 대해서는 알지 못했지만, 차병원 그룹의 가능성을 믿고 준비를 했었습니다. 학년이 높아질수록 계속 일하고 싶은 기관들이 많아졌고, 다양한 곳에 지원을 하며 취업준비를 했었지만 지원하는 곳마다 좋은 결과를 거두지 못했습니다. 결과가 나쁘더라도 좌절하고 포기하지 마세요. 여러분의 능력을 원하는 직장은 반드시 어딘가에 있습니다. 중요한 것은 기회를 잡기 위해서는 준비가 되어 있어야 한다는 것 입니다. 그래서 저학년 때부터 어떤 기관에서 일하고 싶은지 계속 생각해보고 그 기관에서는 어떤 능력이 필요한지, 여러분이 어떤 일을 할 수 있을지 고민해 보세요. 그리고 단순히 고민에서 끝내지 마시고 계획을 세워 필요한 능력을 하나씩 준비해 나가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4. 취업에 성공한 소감 및 후배들에게 해주고 싶은 말씀 부탁드립니다.

후배들에게 외부의 다른 대학교 사람들과의 스터디, 동아리 등을 통해 교류하라고 말하고 싶습니다. 저희 학교는 사실 지리적으로 너무 외부와 단절된 곳에 위치해 있기 때문에 외부와의 교류가 어렵습니다. 대학 내 선후배와의 관계도 중요하지만 다른 대학 학생들과도 교류하며 그들은 취업을 위해 무슨 준비를 하는지 등을 보면서 그 중에 자신에게 필요한 것들은 무엇인지 고민해보고 꾸준히 준비하는 것이 필요합니다. 감사합니다.

최근 4개년 졸업생 취업현황(16년~19년)

구분 기관유형 명(%)
취업 CHA
(10.0%)
차 의과학대학교 3
차 병원 1
검진센터 4
기업
연구소
보건의료기업체
(23.8%)
제약 9
의료기기 4
일반(기획,마케팅 등) 6
의료기관 (8.8%) 의료기관 7
공공기관(12.5%) 공공기관 10
협회 및 단체(10%) 제약,의료기기,병원, 의료기관 등 8
기타(17.5%) 기업 13
창업 1
진학 대학원(17.5%) 보건의료 관련 10
일반 4
80(100%)
CHA0%
보건의료기업체0%
의료기관0%
공공기관0%
협회 및 단체0%
기타0%
대학원0%

* 각 분야별 대표 졸업생만 기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