학부소개

취업스토리

2016학년도 졸업생 취업사례 '강남차병원' 입사, 임건택(2017. 2. 졸업)

차병원그룹
작성자
healthcare
작성일
2017-05-22 15:20
조회
3118

'강남차병원' 입사, 임건택(2017. 2. 졸업)

1. 본인이 입사하게 된 기업에 대한 소개 부​탁드립니다.

​안녕하세요. 2017년 2월에 졸업한 임건택입니다. 저는 16년 하반기 차병원 그룹 공채에 지원하여 최종 합격했고, 현재 강남차병원 행정부 원무팀에서 근무하고 있습니다. 강남차병원은 현재 산부인과를 중심으로 내과, 외과, 비뇨기과 등을 비롯한 총 13개 진료과목과 난임/시험관아기센터인 ‘여성의학연구소’를 갖춘 종합병원으로 분당차병원과 더불어 차병원그룹의 대표적인 모병원이자 차 의과학대학교의 중추 의료기관입니다.

2. 취업 성공의 밑거름이 무엇이라고 생각하시나요?

​첫 번째로 취업을 목표로 하는 기관에 대한 분석이 가장 중요하다고 생각합니다. 저는 2학년 때부터 의료기관에 취업하는 것을 목표로 삼았고, 관련 서적들을 통해 병원이라는 조직에 대한 이해를 넓혔습니다. 3학년 때부터는 경영학을 부전공하여 기업이 어떻게 조직적으로 운영되는지에 대해 파악했습니다. 더불어 다양한 매체를 통해 병원 관련 최신 정보를 탐색하고 수집해서 저만의 독특한 자소서를 작성하는데 큰 도움을 받았습니다.

두 번째는 다양한 경험입니다. 입사 전후뿐만 아니라 앞으로 살아가면서 가장 중요한 것이 대인관계이고, 이에 큰 비중을 차지하는 것이 바로 대학시절의 경험입니다. 저는 병원실습, 공모전, 대외활동, 봉사활동에서 많은 사람들과의 교류를 통하여 타인과 관계 맺는 능력을 기르기 위해 노력했습니다.

3. 준비 과정과 노하우를 소개해주세요.

취업시장에서 나만의 강점을 어필할 수 있는 것은 자소서가 가장 중요하다고 생각되지만, 상향평준화된 취업준비생들과 비슷한 스펙을 갖추는 것이 선행되어야 한다고 판단하여 4학년 여름방학까지 TOEIC을 비롯한 각종 자격증(컴활1급, 워드프로세서, 회계관리, ITQ)들을 취득했습니다. 이 후 목표기관에 대한 학습과 자소서 작성 연습을 병행하고, 주변사람들과 함께 끊임 없이 취업에 필요한 정보를 공유하며 취업에 성공하기 위해 노력했습니다. 면접 준비는 친구와 하기 보다는 취업카페에서 스터디를 구성해서 입사지원서를 공유한 뒤 다소 경직된 분위기에서 진행한 것이 실제 면접에도 많은 도움이 되었습니다.

4. 취업에 성공한 소감 및 후배들에게 해주고 싶은 말씀 부탁드립니다.

무엇보다 많은 취준생들과 교류하며 그들은 어떤 삶을 살아가고 있는지 잘 보시기 바랍니다. 남이 먼저 다가오기만 기다리지 마시고, 먼저 다가가는 자세가 중요합니다. 보건의료산업은 병원뿐만 아니라 제약, 의료기기, 화장품, 글로벌헬스케어 등 분야가 다양합니다. 전공과목에 대해 폭넓게 이해한 후 자신의 목표를 설정하고 최선을 다해 준비하기 바랍니다.

최근 4개년 졸업생 취업현황(16년~19년)

구분 기관유형 명(%)
취업 CHA
(10.0%)
차 의과학대학교 3
차 병원 1
검진센터 4
기업
연구소
보건의료기업체
(23.8%)
제약 9
의료기기 4
일반(기획,마케팅 등) 6
의료기관 (8.8%) 의료기관 7
공공기관(12.5%) 공공기관 10
협회 및 단체(10%) 제약,의료기기,병원, 의료기관 등 8
기타(17.5%) 기업 13
창업 1
진학 대학원(17.5%) 보건의료 관련 10
일반 4
80(100%)
CHA0%
보건의료기업체0%
의료기관0%
공공기관0%
협회 및 단체0%
기타0%
대학원0%

* 각 분야별 대표 졸업생만 기재